본문 바로가기

최면에 관한 이야기

잠하고 가까워지기 위한 방법

728x90
반응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불면증 환자는 해마다 약 10% 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면장애 중 하나인 불면증은 현대인들에게 심각한 위협을 주는 무서운 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면과 사람의 건 간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사람이 잠을 이루지 못하게 되면 하루 종일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인지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심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잠을 이루지 못하면 다음날이 괴로워질 수 있다.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은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으며, 10명 중 1~2명은 만성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잠을 이루지 못한다고 해서 약물에 손을 대거나 혹은 방치하게 되면 건강이 나빠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해결하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런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지만 주로 걱정거리나 잡념, 스트레스, 예민한 성격 등이 꼽힙니다.

 

잠을 못 자게 되면 평소 좋아하는 것들도 귀찮아지거나 싫어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식욕저하, 불안감을 느끼거나 초조함, 체력 저하 등을 겪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극복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식사를 챙기는 것은 물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든 음료나 음식, 담배와 술은 피해야 합니다. 이들은 뇌를 각성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면에 방해가 되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야식도 끊어야 하며 낮잠은 10분 내외로 자는 것이 좋습니다.

 

© tysonbrand, 출처 Unsplash

자신의 취미활동이나 야외활동, 산책 등을 하는 것 역시 불면증 극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데 있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이러한 활동은 심신의 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만일 도움이 필요하다면 상담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사는 내담자의 고민을 들어 피어줄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밖으로 나오기 꺼려지신다면 방문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는 상담사로서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