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면에 관한 이야기

장마철에 관리를 신경 써야 하는 이유

728x90
반응형

7월은 장마철이 있는 시기입니다. 꼭 장마가 아니더라도 비가 많이 내리는 계절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기에 조심해야 할 것이 계절성 우울증의 하나인 장마철 우울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가 내리게 되면 날씨가 흐리거나 어둡기 때문에 실내에서 활동하는 것이 많지만 그만큼 신경을 써야 할 것도 많습니다. 식사를 적절하게 해서 체중이 붇지 않도록 해야 하며, 집안은 밝게 하는 것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ak1, 출처 Unsplash

실내에서 활동을 할 때 집 안에 불을 밝히는 것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이 밝고 환해야 햇빛 대신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며 날씨가 좋을 때는 잠시라도 바깥에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욕이 증가할 수 있는데 이를 통제하지 못하고 자꾸 먹게 되면 체중이 불어나고 건강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물론, 가벼운 운동이라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장마철에는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스트레칭이나 실내운동을 찾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자신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근력이나 체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식사를 챙기는 것 역시 잊어서는 안됩니다.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식사를 해야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키울 수 있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생활리듬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잘 지키면 장마철이나 그 후에도 건강 유지를 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면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장마철에는 평소보다 잠을 이루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는 규칙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우울하거나 쉽게 화를 내거나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앞에 언급했듯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또 환경을 어둡게 만들어야 하며,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도록 조성을 해야 쾌적하게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중요하다

또 자신의 취미활동을 하는 것 역시 건강을 유지하고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기분전환 및 심신의 안정을 유지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일 도움이 필요하다면 상담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사는 내담자의 고민을 들어 피어줄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밖으로 나오기 꺼려지신다면 방문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는 상담사로서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