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면에 관한 이야기

마음을 편안하게 하면 분만 시에도 통증을 별로 느끼지 못한다

728x90
반응형

여성들이 분만 시 심한통증을 느끼는 이유는 분만에 대한 불안과 스트레스로 근육들이 긴장되고 수축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분만을 앞두고 명상이나 최면요법을 통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이완시킨 상태에서 고통없이 분만하는 방법들이 최근 산모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하버드 의대에서는 마취하지 않고 최면요법만으로 환자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이완시킨 상태에서 수술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면전문가들이 환자들에게 자신들이 평소에 가고 싶었던 장소에서 편안하게 쉬고 있는 상태에 있는 것처럼 생각하도록 유도해서 환자들에게 굳이 마취를 하지 않더라도 환자들은 전혀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몸과 마음이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을 받기 때문에 마취했을 때 보다 환자의 호흡, 혈압, 맥박이 훨씬 더 안정적이고 회복도 빠른 편입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하면 고통을 느끼지 않고 분만할 수 있으며 수술까지 받을 수 있다니 마음상태가 얼마나 우리를 강하게 지배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중요한 프리젠테이션이나 인터뷰를 앞두고 긴장해서 망치는 경우가 너무도 많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일을 하면서 긴장하지 않고 마음을 편안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해 두어야 합니다.

위에서 말한 최면상태라는 것은 TV에서 보는 것과 달리 주위의 상태를 완전히 인식하고 있는 상태에서 마음이 편안한 상태에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명상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명상이나 최면은 편안하게 앉은 자세에서 자신의 호흡에만 집중하며 마음을 다스린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최면전문가로서 위 상황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