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면에 관한 이야기

공황장애 넌 뭐니?

728x90
반응형

요즘은 육체적으로 아픈것 보다는 정신적으로 힘든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이는 과거에 비해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이로인한 스트레스가 높아져서 정신적으로 힘들어지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공황장애입니다.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없이 불안감을 느끼거나 식은 땀을 흘리거나 가슴이 답답하거나 터질 듯한 느낌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현대인들이 많이 경험하는 정신질환 중 하나인 공황장애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거나 과거에 사건·사고를 경험했을 때 나타나는 등의 증상입니다.

 

© khkar, 출처 Unsplash

그러나 의외로 공황장애를 잘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또 공황장애를 한 번 경험하면 완벽하게 회복하지 못한다는 오해가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공황장애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며, 이는 자신의 의지가 100% 이상 강한 마음을 가져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공황장애는 무서운 것은 아니며, 겁 먹을 이유는 없는 것입니다.

 

불안감이 심하다고 해서 무조건 공황장애라고 단정해서는 안됩니다. 단순한 불안증세인지 걱정으로 인한 기분저하하고는 확연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공황발작을 경험한 상황 혹은 장소 등에서 두려움을 느끼거나 회피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공황장애라 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황장애를 극복하는데 있어서 유산소 운동을 30분이상 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감소, 불면증 해소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규칙적으로 생활을 해야하며, 영양소가 골고루가 들어있는 식사를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공황장애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신의 취미활동이나 야외활동, 산책 등을 하는 것 역시 공황장애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데 있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이러한 활동은 심신의 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만일 도움이 필요하다면 상담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사는 내담자의 고민을 들어 피어줄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밖으로 나오기 꺼려지신다면 방문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는 상담사로서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