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면에 관한 이야기

최면의 정의

728x90
반응형

 

최면이란. 영어로 히프노티즘(Hypnotism)이며 그리스어인 Hypnos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최면은 잠재의식이 열리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으로서 즉 잠재의식에 직접 작용하여 평상시보다 대단히 강력한 정신집중을 하도록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최면은 사람들의 현재의식의 비판력을 우회하여 무의식의 상태로 접근하여 선택적 사고를 확보하도록 하는 감각이 집중되어 있는 마음의 상태를 뜻합니다.  쉽게 줄인다면, 우리들의 잠재의식을 통제하는 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잠재의식은 현재의식과 소통할 수 없지만,  최면의 기법을 통하여 잠재의식이라는 거대한 정보를 꺼낼 수도 있고, 잘못된 잠재의식을 바꾸어 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수면을 취하기 바로 전에 고요하고 편안한 상태의 과정을 최면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몸과 마음은 아주 편안하며, 시계의 초침소리등이 들리며, 감각이 집중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내일은 아침 5시에 꼭 일어나야지!" 하면서 잠들기 전에 마음속으로 계속 다짐한다거나 어떠한 두려움에 앞서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를 연속적으로 되 뇌이고 신체적이나 정신적 고통이 닥쳤을 때 "나는 아프지 않다!" 혹은 "나는 괜찮아!" 이렇게 자기 자신에게 긍정적 자기암시를 주는 것도 자기최면입니다. 

 

이렇듯 우리는 평상시의 일상적인 생활에서 최면을 알게 모르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마인드 컨트롤이 바로 자기최면인 것입니다.   "나는 날이 갈수록 의지가 강해진다!"라는 자기암시를 매일 반복하십시오.

 

출처- 성공으로 가는 자기최면(http://cafe.daum.net/mindmove)

 

728x90
반응형

'최면에 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면에 대한 궁금증  (0) 2012.03.06
최면상태란?  (0) 2012.03.06
잘못알고 있는 최면이야기  (0) 2012.03.06
최면의 종류  (0) 2012.03.06
최면의 역사  (0) 2012.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