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면에 관한 이야기

출근을 해도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반응형

현대인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회사에서 보내는 일이 많습니다. 아침에 출근을 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만큼 좋든 싫든 회사로 가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일을 처리하다 보면 시간은 훌쩍 지나가게 되고 야근을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야근까지 가지 않더라도 많은 일을 몇 날 며칠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지칠 수 있습니다. 이때 자신의 몸 상태를 잘 확인해서 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인들은 회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현대인들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며 또 세계적으로도 번아웃증후군에 대해 골머리를 앓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주 5일 출근을 해도 하루를 통으로 날린다면 본인이나 회사에 큰 손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숨겨서는 안 될 것입니다. 만일 이를 숨기게 된다면 건강이 더 나빠질 수 있고 업무수행능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젊은 층에서 번아웃증후군을 앓는 일이 더 높아진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코로나19가 지나고 젊은 직원들이 대인관계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아지고, 업무의 강도를 견디지 못했으며, 스트레스에 민감해졌습니다. 이는 젊은 층이 변화된 환경을 적응하지 못한 것으로 풀이가 되는 것으로,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두고 기존 직원들과 호흡을 맞춰서 따라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젊은 직원들 역시 충분히 쉬어주고 스스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퇴근 후 술자리 대신 운동을 꾸준히 해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세 끼 식사를 챙겨 먹어야 합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함으로써 지치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남으로써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 역시 잊어서는 안됩니다.

 

충분한 수면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신의 취미활동이나 야외활동 혹은 산책 등을 자주 하는 것 역시 번아웃증후군 예방 및 심신의 안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일상생활의 활력소가 되어주고 기분전환을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일 도움이 필요하다면 상담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사는 내담자의 고민을 들어 피어줄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밖으로 나오기 꺼려지신다면 방문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는 상담사로서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최면 #최면상담 #최면치유 #최면상담사 #번아웃증후군 #직장인 #우울 #무기력증 #휴식 #스트레스 #스트레스관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