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면에 관한 이야기

가면성 우울증에서 벗어나야 하는 이유

728x90
반응형

가면성 우울증은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우울하거나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 우울증은 한 번에 알아차리기 쉽지만 가면성 우울증은 주변에서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요즘은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해지면서 자신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을 사람이 별로 없다는 점으로 인해 고민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자신의 고민을 오히려 약점으로 물고 늘어져 우울하게 만들거나 스트레스, 불안감 등 심적으로 압박을 줘서 회의감을 느끼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서적, 사고적으로 불안정하거나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예전과는 달리 별 감흥이 없거나 먼가 어려움을 느낀다면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가면성 우울증이 무서운 이유는 삶의 무기력증이나 회의감이 들게 만들 수 있으며, 부정적인 사고방식이나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타인과의 갈등이나 다툼 등으로 인한 몸과 마음의 피폐함, 불면증이나 식사를 거르는 등의 모습으로 주변에 걱정을 끼치는 경우가 많아질 수 있어서 이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규칙적인 일상생활을 해야 합니다. 아침과 저녁에는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고 잠자리에 들 수 있어야 하며, 하루 세 끼 식사를 균형 있는 식단을 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과 개인적인 시간을 구분해서 보낼 수 있어야 하며, 퇴근 후에는 일과 관련된 것을 접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할 때는 휴식을 주면서 기분을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취미활동을 하거나 산책 혹은 야외활동 등을 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심신의 안정은 물론, 일상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으며 다음날 상쾌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만일 도움이 필요하다면 상담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사는 내담자의 고민을 들어 피어줄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밖으로 나오기 꺼려지신다면 방문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는 상담사로서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