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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면에 관한 이야기

대인 갈등을 쉽게 벗어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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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들은 하루 중 1/3 시간 이상을 회사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든 싫든 일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며, 삶을 살아가야 할 기반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을 하다 보면 갈등이 필연적으로 생기게 마련입니다. 살아오면서 자신의 가치관이나 기준이 맞는 사람이 있고 맞지 않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나하고 잘 맞는 사람이 있다면 좋겠지만 맞지 않는다면 힘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나에게 맞추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 wocintechchat, 출처 Unsplash

갈등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일을 잘 하려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내가 일을 못한다면 누구도 인정을 하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우선 나의 실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내 위에 상사들이 일하는 것을 보고 배울 점은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흡수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나의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또한 동료와 원만히 지낼 수 있어야 합니다. 싫든 좋든 동료와 잘 지내다 보면 평판이 좋아질 것이며, 자신의 이미지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창업을 하게 되거나 이직을 하게 되었을 때 평소 사람됨이 좋은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가 되어 성패가 결정될 가능성이 큽니다.

 

대인 갈등을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 몸과 마음을 잘 다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근 후에는 개인 시간을 보내면서 휴식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 잡힌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 등의 행동을 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mrleecanburn, 출처 Unsplash

취미활동을 하거나 산책 혹은 야외활동 등을 하면서 기분을 전환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심신의 안정은 물론, 일상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습니다.

 

만일 도움이 필요하다면 상담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사는 내담자의 고민을 들어 피어줄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밖으로 나오기 꺼려지신다면 방문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는 상담사로서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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